일회용컵사용금지

스타벅스 일회용컵 없는 매장 (제주 전지역 시행중!)

스타벅스 일회용컵 없는 매장 (제주 전지역 시행중!)

일회용컵사용금지

2021년 7월 6일부터 스타벅스 제주 지역의 일회용 컵 없는 에코매장이 시범운영 되었었는데요!

1년이 지난 지금 제주 전지역의 매장에서 일회용컵이 없이 리유저블 컵, 개인컵, 머그컵등으로 음료가 제공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절약된 일회용 플라스틱 컵의 갯수도 어마어마하다고합니다. 스타벅스는 2025년까지 모든 고객들이 리유저블 컵이나 텀블러등을 이용하는 방법을 구상중이라고 하는데 앞으로의 행보도 정말 기대됩니다:)

그럼 스타벅스 에코매장을 알아볼까요?

에코 매장 이란?

에코매장이란 리유저블 컵을 제공하고 회수 후 엄격한 세척 과정을 거쳐 재사용하는 일회용 컵 없는 매장이에요!

현재 제주는 전지역이 에코매장이고 서울은 12개의 매장이 시범운영되고있다고합니다😀 서울의 대표 시범 매장으로는 남대문/회현 지역, 소공/을지로 지역, 광화문 지역이 있습니다.

에코 매장 이용 방법

방문 전, 개인컵을 준비하셔야하고, 미쳐준비하지 못하셨다면 1,000원의 보증금을 내고 리유저블컵에 음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체크 카드, 모바일 페이(삼성/LG/카카오/SSG 등) 결제 시, 리유저블 컵 보증금의 별도 결제로 인해 승인이 2회 진행된됩니다.

리유저블 컵 반납 방법 및 보증금 환급 방법

스타벅스 에코 매장 및 에코 프로젝트 참여 카페 매장 내 설치된 반납기에서 보증급 환급이 가능합니다! 반납기가 리유저블 컵을 인식하여 보증금 1,000원을 환급해주는데 파손된 경우 보증금 환급이 불가능한점 참조해주세요:)

스타벅스 일회용컵 없는 날도 있어요!

주변에 에코매장이 없다면 일회용컵 없는 날을 이용해 스타벅스를 방문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스타벅스는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2018년부터 매월 10일을 일회용컵(1) 없는 날(0)로 정해 개인컵을 사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30명에게 음료쿠폰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중입니다.

환경도 생각하고 개인컵(400원 할인 or 에코별적립) 이용 혜택도 받고 음료쿠폰 증정 행사 기회까지 얻으실 수 있으니 매월 10일! 기억해주세요!


출처: 스타벅스 페이스북

프레미아 티엔씨는 다양하고 수많은 경험을 토대로 각 상황에 맞는 최적의 안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 – 재활용 분리 배출 방법 바로가기 제로 웨이스트 바로가기
On Key

Related Posts

대만, 병역 휴직 신청 직원의 사회보험 처리 방안

대만도 우리나라와 같이 성인 남성의 경우 필수적으로 일정기간동안 군 복무가 필수인데요. 대만의 군 복무 기간은 비교적 짧으므로 근무 중인 직원이 자의 혹은 고용주 의사로 퇴직 대신 병역 휴직을 신청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번 본문을 통해 병역휴직을 신청한 직원에 대한 보험 처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Views: 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