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향후 10년간 탄소 배출 감소

베트남 탄소배출 감소

베트남 탄소 배출 감소 목표

베트남이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9%로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현재, Nguyen Xuan Phuc 수상은 NDC (Nationally Define Contribution) 베트남의 NDC 수치 개정을 승인했으며, 이전 목표였던 6270만 톤에 비해 더 높게 잡아, 2030년 말 탄소 배출량을 8390만 톤으로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이는 국제적인 지원에 따라 27% or 2억 5080만 톤으로 증가할 수 있는 수치라고 하네요)

NDC는 2015년 파리 협정에 따라 탄소 배출을 제한하려는 국가의 노력을 나타내는데요, VnExpress에 따르면, 계약서의 서명자는 5년마다 국가 NDC를 업데이트해야 하며, 베트남의 업데이트된 NDC에는 기후 변화로 인한 자연재해에 대한 더 나은 거버넌스와 대비를 통 기후 변화에 적응하는 국가의 능력을 향상시키겠다는 약속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베트남 탄소 배출량 목표

베트남은 인도네시아와 태국에 이어 동남아시아에서 세 번째로 큰 온실가스 배출국임과 동시에 기후 변화와 관련하여 세계에서 가장 영향을 많이 받는 경제 중 하나이며 미래의 주요 피해도 예측되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50년 동안 베트남 평균 표면 온도가 연간 0.5~0.7도씩 증가하고 있고, 해수면이 대략 20cm 증가했다고 합니다. 정말 심각한 문제네요..ㅠㅠ

UN은 해수면이 1미터 증가하면, 베트남의 경제 손실을 연간 170억에 달하고, 약 1800만 명의 이재민과 12.3%의 농장 부지가 사라질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비단 베트남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가 직면한 문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지금부터라도 탄소 배출 완화를 위해 고민하고 노력해야 할 것 같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는 다양하고 수많은 경험을 토대로 각 상황에 맞는 최적의 안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 – 재활용 분리 배출 방법 바로가기

On Key
연관 게시글

베트남 회계시스템 VAS: 이해와 적용 방법

베트남의 기업은 VFRS(Vietnamese Financial Reporting Standards)와 함께 VAS(Vietnamese Accounting Standards)를 사용하여 회계를 진행합니다.

VAS란 무엇인가?
VAS는 베트남의 회계 기준인 Vietnamese Accounting Standards를 나타냅니다. 이는 국제적인 IFRS(국제 회계 기준)를 기반으로 하되, 베트남의 비즈니스 환경과 법적 요건에 맞게 조정된 표준입니다.

두바이 지사 설립 가이드

두바이 내 외국 기업의 지사 설립이나 대표 사무소 설립을 위해서는 회사 등기와 라이선스 취득이 필요합니다. 또한 UAE 상법에 따라 지사와 대표사무소 설립 시 NSA(National Service Agent)를 의무적으로 임명하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