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4대 결제앱

대만의 4대 모바일 결제 앱

대만의 4대 모바일 결제 앱

대만 4대 결제앱

바로가기:

1. Line Pay (라인페이)

2. Taiwan Pay (타이완페이)

3. JKOPAY

4. Pi 파이치엔바오

대만은 현재까지도 현금 거래량이 굉장히 많은 나라입니다. 카드결제가 보편화된 한국과 달리 대만에서는 늘 지갑에 현금을 지니고 생활해야 하는데요. 

이러한 대만도 최근들어 모바일 결제 이용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한국에서는 대부분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등을 사용하는데 비해 대만에는 다양한 모바일 결제 어플리케이션이 존재합니다. 

그중에서도 대만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4대 모바일 결제 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Line Pay (라인페이)

이미지 출처: LINE Pay 웹사이트

LINE은 한국 카카오톡과 같이 대만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메신저입니다. 이러한 LINE에서 2014년부터 선보인 LINE Pay(라인페이)는 사용하고 있는 LINE 어플리케이션에 본인의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를 등록하기만 하면 QR코드를 통해 손쉽게 결제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LINE Pay 웹사이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 Taiwan(台灣) Pay  (타이완페이)

이미지  출처: 台灣 Pay 웹사이트

Taiwan Pay(타이완 페이)는 대만이 자체적으로 출시한 모바일 앱입니다. Taiwan Pay에 본인의 카드를 추가하면 모바일 결제 뿐만 아니라 세금 납부 또한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송금 수수료 면제 등의 기능도 있어 온라인 결제 및 납세에 익숙한 사람들에게 적합하며, 현재 연동 가능한 협업 은행은 약 30여 곳에 이릅니다.

[2024년 최신 프로모션]

한국 여행 중 Taiwan Pay 사용 가능한 상점에서 결제할 시 최대 15% 캐시백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Taiwan Pay 웹사이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프로모션 기간: 2024/01/31 – 2024/04/30)

3. JKOPAY(街口支付)

이미지 출처: 街口支付 웹사이트 

JKOPAY(街口支付)는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 가능한 모바일 결제 앱이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규모가 큰 상점에 국한되지 않고, 야시장이나 노점상 등에서도 JKOPAY 사용이 가능한 것을 적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협업 은행은 20여 곳 이상이며, 사용 후에는 街口幣라는 어플리케이션 내 자체 코인으로 일부 환급해주는 보상도 즐길 수 있습니다. 현재 JKOPAY 사용자 수는 LINE Pay 사용자보다 많습니다. 

[2024년 최신 프로모션]

Klook 어플 내 JKOPAY를 사용하여 결제할 시 3%~8%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JKOPAY 웹사이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프로모션 기간: 2024/01/07 – 2024/03/31)

4. Pi 파이치엔바오(拍錢包)

Pi 파이치엔바오는 대만의 유명 온라인 쇼핑 플랫폼 PChome에서 출시된 모바일 결제 앱으로 신용카드,은행 계좌 등의 바인딩을 지원하고, 대만에서 발급된 카드라면 모두 사용 가능하며, 최대 6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PX마트, 까르푸 등 대만의 대형 마트, 비교적 규모가 큰 카페 또는 식당 등 넓은 범위로 사용 가능하며, 결제 후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P Point라는 자체 포인트 보상도 주어집니다.

지금까지 대만에서 주로 사용되는 모바일 결제 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프레미아 티엔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대만 통일영수증 바로가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