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CFR/CNF 조건에 따른 수입품의 외국인 계약자세 면제 안내

CFR/CNF 조건에 따른 수입품의 외국인계약자세 면제 안내

CFR/CNF 조건에 따른 수입품의 외국인계약자세 면제

2019년 9월 13일 베트남 세무국에서는 베트남 외 상품 판매 활동에 관한 외국인계약자세에 대하여 공문(No. 3645/TCT-CS) 발표

– 관련 시행규칙(No. 103/2014/TT-BTC) 제 2조에 따르면, 베트남에 수입된 상품 중 베트남의 국경을 통과한 후 베트남 내 유관 서비스 과정을 거치지 않은 상품은 외국인계약자세가 면제됩니다.

–  따라서 기업이 베트남에 재판매하기 위해 베트남 외부에 지점을 설립하는 경우, 해당 지점이 CFR/CNF 조건* 하에 상품을 판매하였다면 외국인계약자세는 면제됩니다.

* 운임 포함 인도조건(Cost and Freight): 매도인이 목적 항에 도착하기까지의 모든 운임을 부담하며 매수인이 상품 선적 시 보험료 부담하는 거래 조건

– 베트남 외부 지점이 베트남에 직접 상품을 판매하는 것과 관련해서, 해당 지점은 베트남 외부에 있으므로 외국 기업으로 간주됩니다. 해당 지점이 외국인계약자세의 과세대상인지는 베트남 매수인과 지점의 매매 계약서상의 세부사항에 근거하여 결정됩니다.

 

베트남 진출 관련 기타 유용한 정보는 프레미아티엔씨(Premia TNC)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Leave a Reply

On Key

Related Posts

대만, 조건 충족 시 세금 분할 납부 및 연기 신청 가능

대만, 조건 충족 시 세금 분할 납부 및 연기 신청 가능

대만 재정부는 납세자가 여러가지 사유로 납부기한 내에 납세를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추가 이자 면제나 분할 납부를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재정부에 따르면 올해 10월 15일까지 총 321건의 신청이 승인되었으며, 세액은 총 NTD 1억 5700만으로 그 중 개인 종합소득세가 대부분입니다.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비즈니스 / 컨설팅 문의하기

Leave a Reply